한샘EUG 중국법인의 광폭 행보: 게이밍 PC 스타트업에 투자하다

한샘EUG 중국법인의 광폭 행보: 게이밍 PC 스타트업에 투자하다

2018년 11월 28일 중관촌 국제 회의장에서 개최된 钛博科技의 제품 발표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레노보가 지원하는 스타트업기업으로, 한샘EUG 중국 법인은 간접적인 리소스 투자를 통해 钛博科技의 지분을 보유한 투자자 신분이 되었습니다.

이 날의 행사는 이 회사의 첫 제품 런칭을 기념하는 자리로 회사의 주요 멈버들과 투자자들이 함께 자리하여, 성공적인 진출을 기원하였습니다.

▲ 성공을 기원하며

钛博科技의 주 제품군은 게이밍 데스크탑 PC와 주변 기기이며, 게이밍 PC 시장에 마켓 쉐어를 차지해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컨셉의 제품 디자인은 기존 게이밍 PC와 확실하게 차별화됩니다. 첫 출시하는 게이밍 PC는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호의 디자인 판권을 계약해 엔터프라이즈호 디자인 컨셉의 제품이 탄생하였습니다. 외관만 보면 게이밍 PC라고 상상이 되지 않을 정도였는데요. 향후 어벤저스, 스타워즈, 건담 시리즈 등의 다양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모형 엔터프라이즈호와 실물 제품

고성능 제품 사양, 미국 UL의 제품 안전 테스트, 비야디의 OEM 제조를 통해 품질과 안전면에서도 기존 게이밍 PC와 경쟁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창립 멤버들은 모두 게이밍 PC 개발과 생산에 다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 어떻게 개발하고 생산하는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전 세계 2만대 한정 생산 판매하며 소비자 개성에 맞게 페인팅 스프레이, 명찰 제작 등의 커스터밍 제작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개성을 중시하는 게이밍 PC 사용자라면 주시할 제품이라는 확신이 드네요.

▲ CEO 트루먼의 제품 소개

▲ 게이밍 PC 사용자라면 혹 할 만한 제품 사양 (I9-9900K CPU와 RTX 2080 그래픽)

▲ 한샘EUG가 제작한 제품 소개 동영상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중국 기업 투자를 통해 중국 스타트업 시장의 현황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면서 ‘열정이 넘친다’는 표현을 글이 아닌 실제를 보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중국에는 젊은 친구들이 창업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쟁은 정말 치열하지만 이 치열함을 즐기며 실패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들을 보면서 중국 시장의 현 주소와 미래 주소를 그려볼 수 있습니다. 이들이 제대로 성장하고, 우리는 그들을 지원하는 투자자로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