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EUG 사회공헌 활동

사회공헌 활동(적십자 감사패 수상)

최강 한파 보도가 연일 끝임 없이 오르내리고, 옷을 겹겹이 껴입어도 몸이 움츠러드는 2018년 1월의 겨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맹위의 한파도 이웃에 사랑을 전하는 한샘인의 따뜻한 맘만은 뚫지 못하는가 봅니다. 한샘EUG가 대한적십자로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는 따끈한 소식을 전합니다.

한샘EUG는 2012년 대한적십자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기부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매월 한샘인들의 자발적인 나눔활동과 회사 월 정기 기부금을 합쳐 지금까지 총 125,650,000을 기부했습니다. 정기 후원 외에도 해외 태풍 피해 복구 성금, 세월호 봉사자 성금, 네팔 지진 돕기, 실버카 지원, 군병원 봉사실 연말 위문 행사 지원 등 국내외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지금까지 총 37,200,000원을 특별 후원했으며, 우리가 사용하던 중고PC들도 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공로로 대한적십자로부터 2014년에 이어 지난 2017년 연말에도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따뜻한 정성의 마음을 담아 변함없이 꾸준히 활동하여 수상한 것이기에 기쁜, 보람찬, 감사한, 따스한 등 여러 수식어가 붙어도 좋을 아주 가치 있는 감사패가 아닐까 합니다. 한샘EUG가 지원한 후원금/생필품은 대한적십자를 통해 국제활동, 재난 구호구난 지원, 사회활동, 보건, 안전 등 각 분야에서 지금도 소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한샘EUG는 대한적십자 외에도 여러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진해지역자활센터에 매월 1백만원씩 누적 152,000,000원, 수원시 사랑나눔기업의 일원으로 누적 23,414,000원, 기타 여러 단체에 누적 15,575,000원을 기부했습니다.

한샘EUG의 진심 어린 후원과 활동은 사회 현실에 대하여 공감하고, 동참하여 나보다 어려운 주위를 한번 더 돌아보고 나눔으로써, 기쁜 감동과 감사함도 함께 깨닫는 자기성찰의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함께 아파하고, 기뻐하고, 나누었을 때 나타나는 그 긍정의 힘을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움과 나눔은 때와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바로 지금 변함 없는 응원이 필요한 때라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한샘EUG는 따뜻한 관심과 감사한 마음으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러한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